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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먹지좀말자

안까먹으려고 쓰는 블렌더 기초 (맥 기준)

by 거품벌레뽀글뽀글 2024.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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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모드 -> Add(단축키 쉬프트+A) -> Uv 스피어생성

스컲트 모드 -> Remesh -> 0.01 -> Elastic Deform 브러쉬+쉬프트 하고 문지르기

(그러면 매끄럽게 만들어짐)

 

세그먼트 조정은 에딧 모드에서 도형 생성한 경우 조정 가능

 

시점 위치 변경 -> 쉬프트 누르고 패드 움직이기

 

공 쪼개고 채우기

에딧 모드에서 반 선택하고 -> 오른클릭 -> 세퍼레이트 (*루프인 경우 세퍼레이트 루프로) ->

뚫린 부분 엣지 점들 선택한다음 -> Face -> Grid Fill

 

입술에 유용한 브러쉬 -> crease (입술 중간 선 따는데 용이함)

 

Vertex(도형 꼭짓점) 움직이는 법 - 움직이고 싶은 꼭짓점 클릭 후 G키 누르고 하면 됨

 

메쉬(도형) 두 개 혹은 다수 합치는 법

오브젝트 모드에서 쉬프트 눌러서 합치고 싶은 메쉬들 선택

컨트롤+J 하면 합쳐짐

컨트롤+A -> All transforms 클릭

스컬트 모드 선택 -> 쉬프트+R 누르면 경계선 스무스 해짐. 이후에 원하는대로 스컬팅

 

많은 오브젝트 중 하나만 보고 싶으면 오브젝트 선택 후 / 누르기.

다시 누르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옴.

 

화면 상단 오른쪽에 Z(위에서) / X(정면)/ Y(측면) 축 선택하면 해당하는 시점으로 정확하게 볼 수 있음

오브젝트 자유롭게 움직이고 싶을 경우 오브젝트 모드-오브젝트 선택 후 G키 누르면 가능

움직임 축을 제한하고 싶을 경우 G+Z/X/Y 중 하나 누르고 움직이면 됨

 

색입히는 법

화면 오른쪽 하단 옵션 중 끝에서 두번째 분홍색 원 버튼(메테리얼) 선택

-> new 클릭하거나 화면 윗쪽 옵션중에 shading 선택

-> base 컬러 선택

*다중 오브젝트에 같은 색상 쓰고 싶은 경우 컬러 모드 중 HEX 에서 컬러 번호 복-붙 하면 됨

 

크기 조절 단축키 S

 

커서(빨간 원+십자모양) 기준으로 오브젝트가 나타남

에디트 모드 바로 옆에 옵션이 세 개 있는데 1번은 버텍스(꼭짓점) / 2번 선 / 3번 면 단위로 선택 가능

 

머리카락 만들기

add -> 커브 -> 서클 -> 에디트 모드 들어가서 위 아래 꼭짓점 선택하고 (맥북 패드 기준) 두 손가락 클릭해서 ->

세트 핸들 타입 -> 벡터로 만들어서 뾰족하게 만들어주기

 

add-> 커브 -> 패스 -> 하단 오른쪽 초록색 옵션 -> Bevel에서 오브젝트 모드 선택 -> 스포이드 선택 후 위에 미리 만들어둔 도형 선택하면 그 모양 따라서 입체적으로 변함.

 

맥북 기준 옵션+S 버튼 누르면 버텍스 전체 선택 시 전체적으로 세로 길이 조정 가능. 원하는 버텍스만 선택 후 그 구간만 넓이 조절도 가능

원하는 버텍스 선택 후 컨트롤+T 누르면 꼬아주기 가능함.

 

연장을 원하는 버텍스 선택후 E 키 누르면 연장 가능. R키 누르면 회전 가능.

 

버텍스 선택 후 패드 두 손가락 클릭 -> 섭디바이드 선택하면 선택한 버텍스 사이에 더 많은 버텍스 추가 가능.

 

*복붙 -> 쉬프트+D(오브젝트모드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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