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가 될수있을까

초간단 다음 검색등록 + 검색 등록 보류 해결방법

by 거품벌레뽀글뽀글 2022. 4. 2.
반응형

 

 

블로거,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지향하는 블로거라면 꼭 해야 하는 일이 있다. 바로 구글, 네이버, 다음, 줌등에 자신의 사이트를 검색 등록하는 것이다. 지난번에는 줌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했다. 오늘은 다음(DAUM)검색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자!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위에 첨부해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검색 등록 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바로 보이는 화면에서 '신규등록하기'라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자.

 

 

 

 

검색등록 선택에서 사이트 검색인지, 블로그 등록인지 잠시 헷갈릴 수는 있지만, 그냥 사이트 검색으로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가져와서 URL창에 붙여넣기 하자.

 

 

신청 양식을 보여주기 위해 사이트 정보를 수정한다고 하고 등록변경 페이지로 들어갔다. 양식은 첫 등록과 똑같다. 하단에 변경사유를 적어야 하는 것만 빼면. 순서대로 기입하면 된다. 

밑에 신청자 정보에 신청자 이름을 쓰는 칸이 있는데, 이 이름은 본명이 아닌 닉네임으로 적어도 된다.

메일 주소까지 작성한 후에 등록 완료를 누르면 기입한 메일로 검색 등록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나온다. 결과는 보통 하루정도 기다리면 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728x90

 

 

 

예상치 못한 검색 등록 보류

 

뭐 내 블로그가 이상한걸 홍보하거나 이상한 내용을 올리는 블로그가 아니기에 당연히 검색 등록이 되었다는 메일이 올 줄 알았는데, 뜻밖에도 검색 등록이 보류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보류된 이유는 위와 같았다. 아니! 홍보/스팸성 콘텐츠 유형이라니? 검색 노출을 위한 과도한 홍보를 하는 블로그가 하루 평균 접속자가 10명도 안되는걸??? 어이가 없었다. 재신청 하기를 눌러도 재신청용 양식이 나오는 게 아니라 다음 검색 등록 메인 화면만 뜰뿐이었다. 서비스 센터나 고객지원 센터에 연락을 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그건 너무 귀찮았다. 그래서 그냥 신규등록하기를 누른 다음에 내용만 약간 바꿔서 새로 신청을 했다.

 

 

 

 

그리고 이게 왠걸, 오늘 바로 사이트가 등록되었다고 나왔다! 엄청 크게 다르게 쓴 것도 없다.

 

 

 

첫 번째 등록 내용이 신청 불가 처리됐을 때 적었던 설명이고, 두 번째 등록 내용이 재신청하면서 약간 바꿔 적은 내용이다. 심지어 등록 처리된 두 번째 내역엔 지역도 아예 누락되어있다. 지역은 똑같이 적었었는데...

 

추측하기에 첫번째는 너무 포괄적으로 내 블로그 주제를 설명한 게 문제가 된 것 같다. (어디까지나 뇌피셜이다.)

 

혹시라도 나처럼 첫 신청에 불가처리 된다면, 번거롭게 고객센터를 찾지 말고 그냥 재신청을 한 번 더 해보길 추천한다. 그래도 또 반려된다면, 그때는 문의해봐야 할 듯.

 

 

 

 

티스토리 줌(ZUM)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

구글서치콘솔이나 네이버 검색등록과는 다르게 줌 사이트 검색 등록은 아주 쉽고 간단한 편이다.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먼저 위에 첨부해둔 링크를 접속하면 사이트 등록할 수 있는 페

welcometomybubblehouse.tistory.com

728x90